부산 동래읍성역사축제와 함께 열린 “동래 溫&ON마켓”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7:15:06
  • -
  • +
  • 인쇄
▲ 부산 동래읍성역사축제와 함께 열린 “동래 溫&ON마켓” 성료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제29회 동래읍성 역사축제 기간 중 개최한“동래 溫&ON 마켓”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

제29회 동래읍성역사축제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도시활력증진 지역개발 사업인 온정365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온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온천장로 114-26번길에 조성된 지붕없는 온천거리 박물관 일원에서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됐으며, 30여 개 팀이 참여한 플리마켓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부대공연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동래구 출신의 여성 독립운동가인 박차정 의사를 모티브로 하는 테마를 설정하여, 이색적 옷차림의 모델과 퍼포먼스로 애국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온천장 역사의 문화를 바탕으로 온천장에 맞는 지속적인 재생 사업을 해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