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잼버리 참가단에 건강한 즐거움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7:10:12
  • -
  • +
  • 인쇄
서울한방진흥센터 … 한방음료와 함께 즐기는 냉족욕, 한방마사지 체험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한 참가단이 동대문구 소재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한방차를 마시며 족욕체험을 즐기고 있다

[뉴스스텝] 동대문구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해 관내 대학 기숙사에 머물고 있는 잼버리 참가단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한다.

9일 오전까지 별다른 일정 없이 숙소에서 휴식을 취한 잼버리 참가단은오후부터 조별로 구가 준비한 일정에 따라 문화 활동을 즐겼다.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를 찾은 단원들은 2층 야외 공간에 마련된 전통 한옥 누각 아래서 약쑥, 감초 등 계절별 약재를 넣은 물에 발을 담그고 한방카페에서 무료로 제공한 한방차를 마시며 족욕을 했고, 아로마 향이 풍기는 아늑한 보제원 한방체험실에서 동백오일로 손지압을 받으며 그간의 피로를 풀었다.
한방 체험 이후 센터 1층으로 이동한 단원들은 함께 향주머니를 만드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직접 만든 향주머니는 선물로 제공됐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를 방문한 조는 녹색 크로마키 스크린 앞에서 촬영 후 원하는 대로 배경이미지를 꾸민 사진을 인화하며 행복한 한 때를 보냈고, 동대문구의 대표적인 산책로 탐방을 떠난 또 다른 조는 배봉산둘레길 및 숲 해설가와 함께 홍릎숲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기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잼버리 참가단이 서울에서 좋은 추억을 쌓고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2일까지 동대문구에 머무는 잼버리 스카우트 참가단은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등 체험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