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갈라콘서트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7:15:12
  • -
  • +
  • 인쇄
학교폭력 경각심 일깨우고, 사회적 관심도 제고
▲ 부산 강서구,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갈라콘서트 열어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10월 14일 오전 10시 반 명지근린공원에서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뮤지컬 갈라콘서트는 부산환경공단 주관 행사인 ‘환경아 놀자’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문화콘텐츠를 활용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밝고 건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강서구가 마련한 문화공연이다.

공연내용은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고민과 학교 폭력으로 얽힌 갈등을 뮤지컬 노래로 스토리텔링하고, 역경을 극복하는 과정을 담았다.

극단 ‘여인극장’ 소속 배우 6명이 출연하며 지킬 앤 하이드, 지금 이순간, 맘마미아, 맘마미아 메들리, 겨울왕국, 사랑은 열린 문, 렌트, seasons of love 등 유명 뮤지컬 넘버를 선보인다.

이날 명지근린공원에서는 ‘환경아 놀자’ 행사가 오후까지 이어져 환경체험부스, 에코플리마켓, 환경골든벨, 유튜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꿈과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뮤지컬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