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제5회 소목골 마을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5 17:11:32
  • -
  • +
  • 인쇄
▲ 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손현정)는 지난 4일 대구효목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마을주민과 청소년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우리마을 교육나눔 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 대구효목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마을주민과 청소년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우리마을 교육나눔 마을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효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동촌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으로, 소목골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조합장 김광수),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스포츠 스태킹대회, 과학증강현실놀이, 핸드폰비즈스트랩만들기, 먹거리, 바자회 등 16개의 다양한 부스체험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손현정 추진위원장은 “학업으로 지친 우리 청소년들에게 이번 축제가 힐링과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기임 효목2동장은 “소목골 마을 축제가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축제의 장이 되도록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