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문화가 있는 날, “You&Me Jazz It Day”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7:10:22
  • -
  • +
  • 인쇄
9월 23일, 저녁7시 평화공원 중앙광장
▲ 부산 남구 문화가 있는 날, “You&Me Jazz It Day”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오는 9월 23일 저녁 7시 평화공원 중앙광장에서 2023 남구 문화가 있는 날 “You&Me Jazz It Day”재즈공연을 개최한다.

재즈밴드 ‘허니파이’ 보컬 출신인 ‘윤정’이 사회를 맡아 현재 활발한 국내 활동 중인 재즈 아코디어니스트 & 작곡가인 ‘제희TRIO’의 재즈 아코디언 연주, 보컬 박라온, 기타리스트 안강호, 베이시스트 송미호로 구성된‘오늘(O:neul)’의 따뜻하고 공간감 있는 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2005년 APEC 정상회담 기념으로 조성된 이후 주민 휴게공간으로 사랑받는 평화공원에서 음악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과거와 현재의 다양한 문화와 사회 트렌드를 느낄 수 있는 재즈를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이번 공연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 향유를 제공하기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든 재즈공연을 준비했다.”며 “생활 주변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생활 문화예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