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촌융복합산업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7:10:26
  • -
  • +
  • 인쇄
경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서 전달 및 1년 성과 우수사례 발표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아시아레이크사이드 호텔에서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6차산업지원센터 주관으로 ‘2023년 경남 농촌융복합산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와 시군 담당공무원 등100여 명이 참석하여 올해 경남농촌융복합산업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도 진행된다. 대통령 표창에 ‘가고파힐링푸드 윤금정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흑돈 영농조합법인(박영식 대표)’을 비롯하여 경상남도지사 표창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한다.

가고파힐링푸드 윤금정 대표는 적극적인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수출 65만불을 달성했으며, 흑돈 영농조합법인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제11회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도는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11억 원을 투입하여 핵심 경영체 육성을 비롯해 제품 판로 확대 추진과 인증사업자에 대한 신규·갱신 인증사업으로 올해 45개소를 추가 육성했으며, 현재까지 총 247개소를 육성했다.

인증사업자당 평균 매출액은 2015년 9억 6천만원 대비 2022년 10억 원으로 약 140% 증가하여 농촌융복합산업이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농촌융복합산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현기 경상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사업평가·환류를 거쳐 경남 농촌융복합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농촌 활력 제고를 위하여 재정적·행정적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