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일기업 대표, 어르신 위해 창원시에 경로당 물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17:10:20
  • -
  • +
  • 인쇄
▲ (주)건일기업 대표, 어르신 위해 창원시에 경로당 물품 지원

[뉴스스텝] 창원시는 25일 관내 제조업체인 ㈜건일기업이 경로당 5개소에 스탠드에어컨 등 전자제품(600백만원 상당)을 기증하는 기탁식을 했다고 밝혔다.

현동기 ㈜건일기업 대표는 2022년 백미 10kg 200포 기탁과 지난해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장학금 지원 등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고 있고 이번 경로당 물품 지원은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여가 생활을 즐기시는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후원을 결심 했다며 필요한 곳에 물품이 잘 전달되길 희망했다.

노인장애인과에서는 기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물품이 낡아 불편을 겪고 있는 경로당에 지원하고 기탁자의 따뜻한 마음도 전달할 예정이다.

기탁식에서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후원을 통해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어르신들의 편안한 여가 생활에 도움을 주신 현동기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복지와 나눔 문화 확산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했다.

한편, 창원시에는 총 1,030개소의 경로당이 있으며 회원 수 34,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여가 생활을 즐기고 노년의 외로움도 달래는 일상에서 가장 친근하게 접하는 복지시설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