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고향사랑기부금 3억 5천만원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7:15:32
  • -
  • +
  • 인쇄
LG오케이시스템 이승환 대표 100만원 기탁
▲ 밀양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문

[뉴스스텝]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1년이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밀양시는 21일 3억 5,000원의 기부금 모금을 달성했다고 한다.

12월 연말정산 대상자의 기부가 집중되면서 지난 11월 말 모금 목표금액인 3억원을 달성한지 20여 일 만에 5,000만원이 추가로 모금된 것이다.

3억 5,000만원 달성의 주인공은 부산에 거주하는 이승환(55) 씨로 밀양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승환 씨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시스템에어컨 설치 업체인 LG오케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밀양시 내이동에 신축된 e편한세상밀양나노밸리아파트의 시스템에어컨 시공 주관사로 선정되면서 밀양시와 인연을 맺게 됐다고 한다.

이미화 세무과장은 “밀양시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으로 밀양시를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업을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3억 5,000만 원을 달성한 기부자에게 굿바비 보조배터리, 굿바비 우산, 천연염색손수건의 경품을 보낼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금은 1인 최대 500만 원까지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 10만 원 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