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보건소, 두뇌 깨우는 치매예방 난타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7:15:10
  • -
  • +
  • 인쇄
내수 거주 어르신 대상, 주 1회 추진
▲ 뇌 깨우는 치매예방 난타교실 운영

[뉴스스텝] 청주시 청원보건소는 오는 5월까지 내수읍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두뇌를 깨우는 난타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분소인 내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진행된다.

치매안심센터 이용 접근성이 낮은 내수읍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 활동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난타는 박자에 맞춰 난타 연주를 하며 리듬과 동작을 인식하고 기억하는 과정에서 기억력, 집중력, 협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자신감 향상, 사회성 증진 등에도 효과가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밖에도 내수분소에서는 치매조기검진, 치매검사비지원,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치매관리 및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