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 제1회 청주시박물관운영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7:15:17
  • -
  • +
  • 인쇄
2025 유물구입 심의 및 주요현안사업 공유
▲ 청주고인쇄박물관, 제1회 청주시박물관운영위원회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은 17일 오전 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지역박물관장, 교수, 시의원 등 관련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청주시박물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구입 유물 총 19건 125점에 대한 2025년 박물관 유물 구입 심의가 이뤄졌다.

박물관에서 구입 추진 중인 유물은 조선 후기부터 근대의 다양한 활자로 인쇄한 고서적 등이다.

이외에도 청주고인쇄박물관 일원 아갼경관 개선사업, 박물관 참여형 문화행사 개최, 직지 해외 홍보 프로젝트, 가족친화 박물관 조성을 위한 특별전 개최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보고와 의견수렴이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운영위원들은 박물관 활성화 및 직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적극적인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전용운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은 “올해에는 야간 경관 개선사업을 완료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문화시설을 조성하고, 청주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행사를 개최해 시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