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재)춘천문화재단 문화예술 진흥 및 미래인재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7:20:09
  • -
  • +
  • 인쇄
▲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원(사진 왼쪽: 원장 손인주)과 춘천문화재단(사진 오른쪽: 이사장 최연호)

[뉴스스텝] (재)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17일 (재)춘천문화재단과 문화예술 진흥 및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평원 손인주 원장과 춘천문화재단 최연호 이사장 등 두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춘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사업에 인평원에서 발굴·지원하고 있는 문화예술 미래인재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자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춘천문화재단 주관의 공연·전시 사업에 미래인재 참여기회 제공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춘천문화재단 공연·전시 사업에 미래인재 참여 적극 지원, ▲ 미래인재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운영, ▲ 공동사업 운영 시 적극적인 사업 홍보 및 제반사항 구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인평원 손인주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더 많은 미래인재들이 다양한 무대를 경험하여 세계적인 기량을 갖춘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에 춘천문화재단의 최연호 이사장은 “재단에서 추진하는 공연전시 사업에 지역의 문화예술분야 미래인재들을 참여시켜 이들이 전문예술인으로서 폭넓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며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인재 인력풀을 활용한 연계사업 발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 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시설9급(토목, 건축) 194명 추가 채용

[뉴스스텝] 충북도는 지난 6월에 실시한 1회 공개경쟁 임용시험 결과와 도내 시․군의 시설직 결원 현황, 그리고 토목․건축 분야의 현안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26년 제1회 경력경쟁임용시험’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추가 시험은 도내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필수적인 토목․건축 분야 전문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조치로 시설9급 일반토목 128명

충남도 9월 수출 호조…무역수지 1위 견고

[뉴스스텝] 충남도가 세계적인 통상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수출 지원정책과 주력 산업의 선방을 바탕으로 전국 무역수지 1위와 수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고 23일 밝혔다.‘2025년 9월 충청남도 수출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9월 수출액(누계)은 688억 달러, 수입액(누계)은 283억 달러를 기록해 무역수지(누계) 405억 달러 흑자를 달성했다.특히 9월 수출은 103억 달러로 2022년 3월 10

문화도시 홍성, 역에서 만난 일상 속 문화 향유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역 일상 속의 문화 향유를 실천하고자 지난 19일 거리공연으로 홍성역을 오가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과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을누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피아니스트 김태은, 서아프리카 전통 리듬을 전하는 케타케,에제르 앙상블 세 팀이 함께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홍성역 특유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객들에게 따듯하고 감동적인 시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