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선비들의 풍류와 리더십에 젖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7:25:50
  • -
  • +
  • 인쇄
경상남도 기초 자치단체 대상 공모에 함양군 선정
▲ 선비들의 낭만 풍류

[뉴스스텝] 함양군은 경상남도가 실시한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3 우리지역문화유산 바로 알기’ 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선정됐다.

이에 사업 주관기관인 함양문화원은 경상남도 도민 및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지역의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선비들의 낭만풍류’(성인대상) 프로그램과 ‘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콘서트‘(중·고등학생 대상)프로그램을 각각 2회에 걸쳐 10월과 11월 중에 실시한다.

우리지역 문화유산 바로알기 사업은 2022년에 이어 시행하는 사업으로 감동과 배움이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선비들의 낭만풍류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화림동계곡의 감성소풍과 남도민요 판소리 공연 등이 메인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 콘서트‘는 우리지역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획된 우리지역의 선비정신과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인문학 콘서트와 천연염색체험, 함양문화유적지 기행을 실시하고 화림동계곡 동호정에서남도판소리 감성공연을 경험하게 되는 매우수준 높은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선비들의 낭만풍류’는 오는 10월14일과 10월28일 2회에 걸쳐 화림동계곡 등 문화유적지에서 진행되며,‘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 콘서트‘는 10월18일과 11월1일 2회 실시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우리지역 선비들의 문화유산을 바로알고 문화생활에 대한 경험을 통하여 정서적 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