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야외 물놀이장 성황리 폐장…4만 9천여 명 다녀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7:25:06
  • -
  • +
  • 인쇄
▲ 2023년 중구물놀이장 해단식

[뉴스스텝] 울산 중구 야외 물놀이장 4곳이 성황리에 폐장했다.

울산 중구는 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7일까지 △동천야외물놀이장(남외동 964번지) △성안물놀이공원(성안동 918-1번지) △복산물놀이장(종가8길 66) △우정공원물놀이장(우정8길 23) 총 4곳을 운영했다.

중구는 당초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할 방침이었지만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9일 동안 임시 휴장하게 되자, 운영 기간을 8월 27일까지 일주일 더 연장했다.

중구 야외 물놀이장 4곳에는 총 49,192명이 방문했다.

이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동천야외물놀이장에는 28,984명이 다녀갔다.

소규모 물놀이 시설인 성안물놀이공원과 복산물놀이장, 우정공원물놀이장 3곳에는 20,208명이 방문했다.

한편 중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부터 동천야외물놀이장을 1·2회차로 나누어 입장 인원을 제한해 운영하고,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청소 및 수질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물놀이장 곳곳에 안전 요원을 상시 배치하는 등 수질 및 안전 관리를 강화했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호응과 협조 덕분에 물놀이장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물놀이장 운영 평가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내년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기상여건 등을 고려한 산불 대응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12일 앞당겨 지난 20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구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할 방침이다.중구는 이번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입산통제지역(등산로 폐쇄) 및 화기물 소지 입산금지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아울러 신속한 대

최현숙 수성구의원, 취약계층 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근거 마련

[뉴스스텝] 수성구의회 최현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이 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0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이번 조례 제정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 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지역 돌봄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골자는 노쇠,

부산 남구,‘이기대 큰고개쉼터 카페형 쉼터 및 정원사업’ 준공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이기대 큰고개쉼터 정비사업을 완료해, 용호동 내 쉼터가 카페형 휴게공간과 정원형 광장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기존 쉼터를 주민 중심의 열린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카페형 휴게 쉼터와 정원형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고라에 폴딩도어(접이식 유리문)를 설치하여 한여름에는 앞, 뒤 유리문 전체 면을 접어서 통풍과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한겨울에는 이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