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함월노인복지관,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7:20:20
  • -
  • +
  • 인쇄
▲ 김영길 중구청장이 24일 함월노인복지관 야외마당에서 열린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한마당’에 참석해 강혜순 중구의장, 함월노인복지관 관계자,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울산 함월노인복지관(관장 서임량)이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10월 24일 오전 9시 30분 함월노인복지관 야외마당에서 제2회 함월문화제 ‘달무리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함월노인복지관 관계자,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음악반·퓨전장구·우리춤체조·필라테스·숟가락난타·건강체조 등 함월노인복지관 평생 교육 및 취미 여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약 50명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와 함께 △오카리나·색소폰 축하 공연 △모범 어르신 및 노인 복지 기여 유공자 표창 전달식 △당구·탁구 경기 수상자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추가로 새로운 운동(뉴 스포츠) 종목인 터링 및 한궁 체험,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지난 2015년 12월 개관한 함월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 5,700여 명을 대상으로 각종 평생학습 및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임량 울산 함월노인복지관장은 “다 함께 웃으며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일 풍기문화의집에서 풍기중학교와 금계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영주미래교육지구 연계사업인 '찾아가는 공연학교'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했다.찾아가는 공연학교는 지역과 연계한 예술·문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문화 이해와 감수성을 높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힐링과 예술적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올해는 전문 오케스트라 단체가 직

장수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장수군은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이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건전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수군, 장수경찰서, 장수교육지원청 등 3개 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했으며 장수초등학교 인근 청소년 유해업소와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 기관 관계자들은 일반음식점과 청소년 고용금지업소 등을

연수구, 신규·선배 공무원 ‘멘토-멘티 힐링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연수구는 지난달 25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신규 공무원과 선배 공무원이 함께하는 ‘멘토-멘티 힐링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공직자의 빠른 조직 적응을 돕고,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조직 내 긍정적인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멘토-멘티 청렴 토크콘서트, 이효석 문학관 견학, 조별 협력 임무, 선재길 도보여행 등이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