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 상차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7:30:08
  • -
  • +
  • 인쇄
정성이 담긴 생신상 차려드리고 생신 축하로 따뜻한 안부 전해
▲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0일 홀몸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고 있다.

[뉴스스텝] 밀양시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홀몸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생신 상차림 행사를 진행했다.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특화사업으로 ‘안부나눔 행복나눔’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고독사 위험군에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홀로 어르신을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사업을 격월로 실시하고 있다.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자녀가 없거나 자주 찾아오지 않는 독거노인께 생신상을 마련해 생신 축하 및 안부 확인을 하는 사업으로 위원들이 어르신 댁을 방문해 직접 준비한 생신상과 선물을 전달하고 생신 축하를 해드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태석 민간위원장은“회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생신상으로, 생신날 어르신의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을 챙기고 보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성림 하남읍장은 “하남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더불어 하남읍에서도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