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 재난안전과 중대재해대응팀장 이태용 ,대통령 표창 수상 |
[뉴스스텝] 홍천군 재난안전과 이태용 중대재해대응팀장이 국가재난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태용 팀장은 2022년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행정업무 및 현장업무의 적극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기간 동안 물놀이 관리지역 50여개소에 대해 T/F팀을 구성하여 매주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현장 안전요원의 애로사항 및 행락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했으며, 홍천강에 안전표지판 206개, 인명구조함 60여개, 구명조끼 4763개, 구명환 208개 등을 확충 정비하여 인명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여름 장마철 지속적인 장맛비로 인해 물놀이 관리지역 내 표지판, 인명구조함, 컨테이너, 구명조끼 등 안전 시설물이 대량 유실됨에 따라 물놀이 관리지역 85개소에 대한 실태조사를 4일간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신속한 현황 파악을 통해 빠른 시일 내 보완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인명사고 발생을 막았다.
이태용 중대재해대응팀장은 “홍천강을 찾는 행락객들의 안전을 위해 인명 구조장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물놀이 사고 예방 관련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홍천군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