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설 명절 맞아 희망과 온정이 담긴 선물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52
  • -
  • +
  • 인쇄
▲ 진건읍, 설 명절 맞아 희망과 온정이 담긴 선물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설맞이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도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번째 사업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온정이 담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선물꾸러미는 △비빔밥, 나물 등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 △떡국떡 △갈비탕으로 구성됐으며, 서부희망케어센터에서 준비한 △미역 △멸치 △사골곰탕 △라면 등 11품목의 식품꾸러미도 함께 전달됐다.

협의체 위원들과 서부희망케어센터 사회복지사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선물을 전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와 함께 이웃들에게 따뜻한 설 명절의 정을 나누었다.

문흥기 센터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진건읍 지사협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저소득가구 아동·청소년 꿈꾸는 공부방 지원, △휠체어 무료대여서비스, △취약계층 어르신 영양 가득 외식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돌봄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