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이웃돕기 성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3 17:20:20
  • -
  • +
  • 인쇄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온정으로 새해 시작’
▲ 거제시가족센터, 온가족보듬사업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일 2024년 새해를 시작하며‘온가족보듬사업’대상 한부모가정에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웃 돕기 성금 246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연말 가족센터 사례관리 대상인 한부모가정의 한 아버지가 배달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던 중 교통사고로 손을 다쳐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다. 이 가정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어려운 생활환경에 처하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한 익명의 기부자가 주도하여 소셜미디어를 통한 모금 활동을 시작했다. 보훈단체인 무공수훈자회 회원, 거제대학교 amp25기 회장 및 동기회, 율포초등학교 29회 동기회, 거제초등학교 72회 동기회, 친환경 리빙쏘일 대표, 천주교 고현성당 사목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분들이 온정의 손길을 보냈고, 모금액은 거제시 가족센터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됐다.

기부자는“많은 단체와 지인들에게 소식을 전하면서 모금이 될지에 대한 의문을 품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호의를 보여주고 격려해줘서 내가 더 힘을 얻고 위로받았다”고 말하며 환한 미소를 보였다.

성금을 전달받은 가정에서는 “너무나 막막하고 답답한 상황에서 내밀어 주신 도움의 손길은 저에게 살아갈 수 있는 한줄기 희망의 빛이 됐다.”며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거제시가족센터‘온가족보듬사업’은 지역 내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해결 및 욕구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유아 대상 제5차 책 읽어주기 교실 성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9월 28일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2025년 5차 책 읽어주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미영 동화구연가의 지도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에 맞춘 창의적인 독후 활동이 이뤄

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뉴스스텝]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큰 잔치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우수 특산물을 선보였다.직거래 장터는 전남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홍보관, 판매관, 귀농·귀촌 등 총 94개 부스가 운영됐다.완도군은 정화 작용이 뛰어난 맥반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란 ‘바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