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동, 설 명절맞이 따뜻한 나눔 릴레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7:30:43
  • -
  • +
  • 인쇄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에 먹거리 전달…식당, 약국에서 후원 물품 기부
▲ (사)누리보듬의 사골국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긴 연휴 동안 먹거리 걱정을 갖게 된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을 위해 많은 이웃들이 나눔의 손길을 내밀었다고 23일 밝혔다.

‘(사)누리보듬’은 500만 원 상당의 설렁탕, 나주곰탕 국물농축팩 180개를 전달했으며, 각 팩에는 4회 사용할 수 있는 농축팩이 포장되어 있다.

임영웅 팬클럽‘영웅시대 경기북부사랑방’은 떡국용 떡 90kg을 전달했으며, 고양동에 위치한‘고양새물약국’은 유산균,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홍삼 캔디, 식용유로 꾸려진 30개의 선물 꾸러미를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또한,‘강강술래 늘봄농원점’은 불고기 30팩을 ‘성수보쌈’은 사골국 30팩을 전달했다. 강강술래 늘봄농원점은 수년째 주 1회 반찬과 고기를 후원하고 있으며‘성수보쌈’에서는 월 2회 사골국을 후원하고 있다.

후원 물품들은 매주 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맡아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8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김준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즐거움이 가득해야 할 명절에 먹을거리를 걱정하고 있을 어르신들과 이웃들을 위해 고양동의 이웃들이 나눔의 손길을 보내줘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말했다.

또한“이웃들의 정성이 고양동 구석구석까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바쁜 시간을 쪼개 수년째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도 감사하다. 여러 이웃들의 마음과 정성으로 훈훈한 고양동이 돼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식품! 위생과 문화 입고’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앞장선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APEC 2025 특별판(Edition) 위생복’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케이(K)-하이진(Hygiene) 프로젝트’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내 음식점의 위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위생문화의 세계화를 선도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이번에 개발한 위생

김해문화의전당, 소극장 뮤지컬 창·제작 허브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했다.전당은 이를 기반으로 총 2억 2천 5백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창·제작 뮤지컬 1편과 낭독 뮤지컬 쇼케이스 5편을 선보인다. 올해 쇼케이스 작품 중 1편을 선발해 다음 연도 소극장 뮤지컬로 제작

괴산군, 추산 폐교 활용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장기간 방치된 폐교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본격 논의에 나섰다.군은 지난 8일 오후 몽도래 스타트업 파크에서 ‘미래전략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불정면에 위치한 추산 폐교 현장을 방문해 현장 여건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회의는 폐교 8년 차에 접어든 추산 폐교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