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넘어 세계적 축제로 문체부,'로컬100'창원과 통영 지역축제 체험․홍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7:20:12
  • -
  • +
  • 인쇄
문체부,'로컬100'으로 선정된 진해군항제와 통영국제음악제 현장 방문
▲ 지역을 넘어 세계적 축제로 문체부,'로컬100'창원과 통영 지역축제 체험․홍보 나서

[뉴스스텝] 경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8~29일까지 이틀간, '로컬100'으로 선정된 진해군항제와 통영국제음악제 현장을 방문한다.

'로컬100'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으로 지역의 매력 있는 문화자산을 발굴·육성·확산하기 위해 명소, 콘텐츠, 명인 등 지역을 대표하는 유·무형 문화자원 100개를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경남도는 문체부의 ‘지역문화매력 100선(로컬100)’ 공모사업에 참여해 진해군항제, 진주남강유등축제, 통영국제음악제, 밀양아리랑대축제, 창녕우포늪, 남해독일마을맥주축제, 산청동의보감촌 등 7곳이 최종 선정됐다.

문체부는 '로컬100'으로 선정된 창원․통영의 지역 축제와 행사를 직접 체험하고 지역방문 촉진 캠페인을 전개하여 도내 매력 넘치는 명소와 축제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의 방문과 캠페인에는 경상남도 및 창원시․통영시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기업인, 청년기업가, 문화예술인, 국내외 기자단, 지역 언론사 등이 참여한다.

28일에는 창원 경화역 벚꽃길과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인 여좌천을 도보로 투어하며 관광객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 진해군항제 군악의장 페스티벌 오픈리허설 현장을 방문한다.

29일에는 통영 동원중학교를 방문하여 지역학교 연계 클래식 교육과 관련된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삼도수군 통제영 세병관을 방문하여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현장을 점검한다. 이후,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프린지 공연 관람한 후 통영국제음악제 개막공연에 참석한다.

이정곤 경상남도 문화체육국장은 “로컬100' 지역방문 촉진 캠페인을 통해 경남의 매력적인 문화자산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도는 시군과 협력하여 도내 아름다운 지역 명소와 축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로컬100'에 선정된 도내 명소에 대해 시군과 협력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