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팀 격돌’, 김천상무 홈 개막전서 울산과 팬心 모두 잡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7:20:24
  • -
  • +
  • 인쇄
▲ ‘우승팀 격돌’, 김천상무 홈 개막전서 울산과 팬心 모두 잡는다

[뉴스스텝]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울산 HD와 홈 개막전을 치른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오는 3월 9일 오후 4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울산 HD 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2R 경기를 치른다. ‘K리그2 우승팀’ 김천은 ‘K리그1 우승팀’ 울산을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홈 극강’ 김천상무, 선수단 각오도 비장
김천의 울산 상대 전적은 1무 2패로 열세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1대 2로 패했다. 객관적인 전력도 차이가 난다. 울산은 작년 득점왕 주민규를 필두로 조현우, 김영권, 엄원상과 같은 국가대표 자원과 마틴 아담, 루빅손 등 수준급 외국인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김천은 상대 전적과 전력 면에서 열세지만 ‘이번에는 다르다’는 생각이다. 김천은 작년 5월부터 7연승을 포함해 14경기 홈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김천은 해당 기간 34골을 넣었으며 실점은 단 8골에 그쳤다. ‘홈 극강’이라는 자신감이 있다.

선수들의 각오도 비장하다. 특히 ‘울산듀오’의 활약이 기대된다. 시즌 전 김민준은 “올해 원소속팀인 울산HD를 꼭 이기고 싶다.”고 말했다. 김민준은 지난 대구전에서 도움을 올리며 활약했다. 결승골의 주인공 원두재도 원소속팀을 상대로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김천상무, 팬心 사로잡을 홈 개막전 이벤트
김천은 홈 개막전서 팬심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팬 프렌들리 통합상’ 수상 경험을 살려 올해도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푸드트럭과 함께 ‘대형 슈웅 포토존’과 모든 선수단 프레임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이즘 부스가 운영된다.

장내에서는 많은 축구명곡을 만든 트랜스픽션이 김천상무 공식 응원가를 최초 공개한다. TV, 청소기, 세탁기, 냉장고 등의 경품추첨과 선수카드 수집이 가능한 카드 컬렉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회공헌과 김천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있다. 판매액 전액이 환경단체에 기부되는 클래퍼 반납 이벤트, 선수와 팬의 이름으로 물품을 기부하는 득점 연계 기부 캠페인이 진행된다. 그 밖에도 시즌회원 대상 어린이 축구교실, 어린이 시축, 플레이어 에스코트, 출석체크 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 홈 경기 승리 시 2시간 동안 매점 앞에서 ‘승리의 카니발 행사’가 진행된다. 핫도그 할인판매와 동시에 매점, 푸드트럭이 연장 운영되며 구단 공식 맥주 ‘GIMCHEON 2021’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천은 오는 3월 9일 홈 개막전에서 ‘K리그1 우승팀’ 울산을 꺾고 팬심까지 사로잡는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