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 밀양시립도서관과 함께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7:25:03
  • -
  • +
  • 인쇄
밀양시립도서관 치매도서코너 마련
▲ 밀양시립도서관 내 치매도서코너

[뉴스스텝] 밀양시는 밀양시립도서관에 치매 도서코너를 마련해 운영 중이라고 28일 알렸다.

이는 접근성이 좋은 시립도서관과 협력해 시민들에게 도서를 통해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전달하고 치매 보호자에게는 돌봄 기술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밀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169권의 책을 밀양시립도서관 2층 신간 코너에 비치했으며 연구논문이나 보고서 등 의학분야 전문서적을 제외하고 국내에서 간행된 치매 관련 대중적인 도서를 구비했다.

연말에는 치매도서 다독왕을 선발하여 깜짝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밀양시립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추진중이며 도서관 담당 직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상태이다.

천재경 밀양시보건소장은“치매를 이기기는 어렵지만 함께 극복할 수는 있다.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주민 삶의 질 높이는 세종시 금남면 행복누림터 준공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이 26일 금남면 행복누림터(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주차장에서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세종시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행복누림터 준공을 축하했다.준공식은 식전 국악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또,

과천시, 통장 대상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 성료

[뉴스스텝]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관내 각 동을 순회하며 통장들을 대상으로 ‘이웃과의 소통 리더십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컨설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통장들의 갈등 대응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이를 위해 컨설팅에서는 주민과 행정 간, 또는 주민 상호 간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조기에 인식

이천시, 남부권 보건진료소 운동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격차 해소와 건강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한 남부권 보건진료소(군량·상봉·장북·장천·월포) 주관 운동교실이 지난 9월 24일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운동교실은 2025년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장호원읍, 설성면, 율면 등 남부권역에서 총 48회 운영됐으며, 전문 운동강사가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체조,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스트레칭 등 맞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