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물놀이시설 안전관리요원 투입 전 심폐소생술 교육 “물놀이 이용자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7:20:34
  • -
  • +
  • 인쇄
▲ 김해시보건소, 물놀이시설 안전관리요원 투입 전 심폐소생술 교육 “물놀이 이용자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뉴스스텝] 김해시는 여름철 물놀이로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계곡, 유원지, 물놀이시설에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현장 투입 전 안전관리요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심폐소생술 전문강사 교육을 이수한 김해시보건소 직원들이 물놀이시설 익수환자와 심정지 환자 발견 시 두려움 없이 신속히 현장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환자 발견 즉시 119 신고방법, 가슴압박, 인공호흡 등 심폐소생술 전 과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교육했다.

허목 보건소장은 “심폐소생술은 한 생명을 살리는 필수 안전교육”이라며 “상황별 현장 밀착형 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 기회 확대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해 위급상황에 신속 정확하게 대처해 시민 생명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