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3 17:31:16
  • -
  • +
  • 인쇄
이달 6·7일, 13·14일, 20·21일. 3주 간 매주 금·토요일로 총 6회 개최
▲ 용산구,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지원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는 용산용문시장에서 열리는 ‘용금맥 축제’의 원활하고 안전한 운영을 지원한다. 시장 상인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맥주폭포’라는 컨셉으로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3주 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로 총 6회 개최된다.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다.

‘용금맥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용금맥’은 ‘용산용문시장 금빛 맥주축제’의 줄임말이다. 시장 내 점포에서 방문객들이 안주나 먹거리를 구매하면 맥주 무료교환권을 받아 노상 테이블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지난해 소셜미디어에서 ‘용아맥(용산 아이맥스)보다 용금맥’이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인기였다. 전통시장이 가지는 레트로한 감성이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해 입소문을 타고 마지막 회차에는 5,000여명이 방문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축제를 위해 상인회는 전문업체 컨설팅과 품평회로 먹거리의 질을 높이고, 바가지 요금을 막으려 ‘1만원 이상은 금지’라는 원칙도 세웠다. 특히, 먹거리를 구입하면 찍어주는 스탬프를 통해 금빛 룰렛과 경품 이벤트에는 다양한 경품들을 준비했다.

이에 구는 더 많은 방문객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축제가 안전한 진행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행사를 주최하는 상인회로부터 안전관리계획을 제출받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에서 안전관리 조직 및 임무, 비상시 조치사항, 안전관리 준비사항, 유형별 안전사고 대책 등을 심의했다.

위원회에는 서울시, 용산경찰서, 용산소방서,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 대행사 등 유관기관과 상인회가 함께 참석해 사고예방 대책, 안전관리 인력의 확보 및 배치계획에 대한 실무적인 사항도 논의했다.

구는 안전관리 근무 지원을 위해 하루에 30명씩 행사지원반을 편성해, 행사기간 총 180명을 투입한다. 행사장 주변 주요 통행로에 2인 1조로 위치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장 주변으로 도로살수차를 투입해 물청소하고, 행사가 종료하면 생활폐기물과 재활용품을 신속하게 수거할 계획이다. 매회 행사 전 불법주정차 단속으로 인근 교통혼잡도 예방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용산용문시장 상인분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이번 축제가 서로 유대감을 키우고 지역 상권의 자생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인원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와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