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 녹색생활실천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7:45:51
  • -
  • +
  • 인쇄
바르게 회원 800여 명 한자리... 탄소중립 실천 결의 다져
▲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 녹색생활실천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12월 7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2023 바르게살기운동 녹색생활실천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률 정무실장, 김재원 도 협의회장, 윤종도 도 산악회장을 비롯한 시·군 바르게살기운동 산악회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녹색생활실천대회는 바르게살기운동 산악회원을 주축으로 하여 녹색생활 실천 결의, 환경정화활동, 자연보호 캠페인을 주 내용으로 2010년부터 도 협의회 자체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경북도에서는 사업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2021년부터 도비를 지원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행동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표창, 탄소중립 실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그간 지역사회에서 녹색생활을 위해 봉사한 회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해 회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다.

도지사 표창은 박이자 영주시협의회 부회장을 비롯한 3명,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장 표창에는 이손필 의성군 단촌면위원회 부위원장 등 12명, 도 협의회 산악회장 표창에는 문경달 포항시협의회 산악대장 등 1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행사를 개최한 김재원 경상북도협의회장은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후세에 물려줄 수 있도록 바르게 회원들이 솔선수범해 앞장서고, 나아가 지역사회를 위한 공동체 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자”라고 당부했다.

이정률 경북도 정무실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우리의 작은 실천이 대한민국의 미래, 나아가 지구촌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를 실천하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1989년 설립되어 기초 법질서 지키기, 에너지 절약, 녹색생활 실천 등 사회기초질서 확립에 앞장서고 있는 국민운동단체다.

특히 지난 7월 호우 피해 시, 자원봉사에 적극 동참해 이재민에게 큰 희망을 전달했으며, 무료급식, 어르신 목욕봉사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