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아포초, 당당히 NO라고 말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7:40:16
  • -
  • +
  • 인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전교생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아포초, 당당히 NO라고 말해요!

[뉴스스텝] 아포초등학교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운영하는 학생 대상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4월 12일 1, 2학년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4월 16일, 4월 19일 총 3회에 걸쳐 아포초등학교 전교생에게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교육은 학생들이 호기심으로 마약이나 약물을 접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약물의 의미, 약물 오․남용 및 중독의 위험성, 마약류 중독의 위험성 및 예방법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실시한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약물이 무엇인지 알게 됐고, 올바른 사용법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으며, 박○○ 학생은 “약물 중독이 위험하다는 걸 알게 됐고, 가족에게도 오늘 배운 내용을 알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병록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불법 마약류에 대해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런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과 가치관을 정립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