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계면 상인회, 서울·인천 골목상권 선진지 견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7:36:00
  • -
  • +
  • 인쇄
▲ 청계면 상인회 선진지 견학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청계면 상인회가 상인회 역량강화를 위해 ‘청계면 상인들이 배웁니다’라는 주제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청계면 상인회는 ‘전남형 골목상권 첫걸음 지원사업’으로 특화상품과 브랜드 개발 등 지역 골목형 상점가의 특색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5일과 16일 진행된 선진지 견학에는 청계면 상인회 등 15명이 참여해 서울 서촌·성수와 인천 개항로, 경서상인회를 찾아 지역 상권 재생과 브랜드 활성화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받았다.

첫날에는 서울 서촌에 위치한 로컬크리에이터 설재우 대표(스몰데이즈)와 3평 매장을 방문하고 다른 지역으로 확산한 통인스윗, 지하에 자리 잡은 동네 책방 79-1 등 성공 사례와 서촌 커뮤니티 프로그램 ‘서밥모’및‘서라운드’의 활성화 사례를 청취했다.

이어 로컬브랜드포럼 사무국장 겸 로컬크리에이터 백영선 대표(플라잉웨일)이 진행하는 인사이트트립에 참여해 ▲슈퍼, 정비소 등 고친 카페 어니언 ▲취향을 파는 편집숍 TTRS ▲다양한 팝업스토어 및 유휴공간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대표 이창길)를 찾아 개항로통닭, 개항로맥주, 개항면 등 노포와 신생 점포의 협업으로 탈바꿈된 골목상권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경서상인회를 방문해 골목형상점가 선진사례를 둘러보고 상인회 활성화 방안, 자체 카드 제작, 골목축제 개최 등 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이야기를 청취했다.

정찬균 청계면 상인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첫걸음으로 청계면 상권에도 다양한 변화를 보여드릴 것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계면 상인회는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제를 개최하여 목포대학교 후문으로 대표되는 청계면 골목상권의 변화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