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금릉초 4년 연속 전국소년체전 메달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7:21:09
  • -
  • +
  • 인쇄
금릉초 6학년 정대호 학생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은메달 획득
▲ 김천교육지원청 금릉초 4년 연속 전국소년체전 메달 획득

[뉴스스텝] 금릉초등학교 수영부 7명(6학년 정대호, 서은혁, 이원희, 5학년 나혜성, 4학년 김채현, 도윤건, 이유민)은 2024년 5월 25일부터 목포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했다.

이들 중 특히 6학년 정대호 학생은 남초부 1m 다이빙 경기에서 2위로 입상하여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로써 금릉초 수영부는 2021년 은메달 2개, 2022년 금메달 3개, 2023년 금메달 1개에 이어서 4년 연속 메달을 획득하는 역사를 이룩했다.

정대호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자세 훈련을 소화하며 남초부 1m 스프링보오드에서 2년 연속 금메달을 노렸다.

학교에 적극적인 지원과 코치의 과학적인 지도로 정대호 학생은 2024년 5월 26일 경기에서 6번의 시도에서 흔들림없이 자신의 기량을 펼쳤고 공중동작과 입수자세 모두 깔끔하게 해내었다.

자신의 자세에 만족하고 결과를 기다리던 정대호 학생은 결과 발표에서 자신의 이름이 불리우자 환희에 웃음을 지었다.

금릉초등학교 황연옥 교장은 정대호 학생의 메달 획득을 크게 칭찬하며“앞으로도 금릉초등학교가 경상북도와 김천시 수영의 주축 학교로서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