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 전국 최초 구급민원처리 자문단 발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7:35:42
  • -
  • +
  • 인쇄
변호사‧심리상담사‧소방공무원 등 9명으로 자문단 구성
▲ 경남소방, 전국 최초 구급민원처리 자문단 발족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4일 구급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한 ‘구급민원처리 자문단’을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구급민원처리 자문단은 경상남도 소방본부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 변호사, 심리상담사, 소방공무원 등 해당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어, 구급활동 중 발생하는 민원에 대해 법률 지원, 손해배상 처리 등 정책 자문 역할을 하고 악성 민원 등으로부터 구급 대원 보호를 위해 심리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경남소방에서 16만 5천여 건의 구급출동을 했고 9만 1천여 명의 응급환자를 응급처치해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이 중 구급민원은 25건 접수(처리)됐다.

김재병 소방본부장은 “이번 민원 처리 자문단 위촉으로 구급민원이 더 전문적이고 공정하게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민원을 신속하게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국립축산과학원 “제1회 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케이(K)-축사로 어워드) 횡성군 최우수상 수상 !!

[뉴스스텝]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제1회 스마트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 케이(K)-축사로 어워드’에서 우천면 하대리 청년 횡성한우경영인 김근배(덕인농원 대표 및 횡성한우 승계농연구회 부회장)가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 가운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스마트 축산농장 기록관리 경연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축산물품질평가원, (사)한국종축개량협회, 한국식품안전관

영월어린이집연합회, 영월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뉴스스텝] 2025년 9월 12일 영월어린이집연합회에서 영월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쓰이길 바란다며 일백만 원을 재단법인 영월장학회에 기탁했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