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집 청소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7:55:23
  • -
  • +
  • 인쇄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마련 위해 봉사활동 펼쳐
▲ 영천시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집 청소 봉사

[뉴스스텝]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화산면 유성2리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주택을 찾아가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임원 및 영천시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회 회원 등 총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독거노인 주택 내부 청소와 마당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여 트럭 3대를 동원해 그린환경센터로 이송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함을 더했다.

김찬복 민간위원장은 “연세가 많고 장애가 있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를 발굴해 주택 청소 봉사활동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게 되니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현 화산면장(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임원 및 봉사회원들의 노고와 봉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청소 지원활동 덕분에 복지사각지대를 다소 해소하게 된 것 같아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