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와인을 한자리에서, 2023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7:55:07
  • -
  • +
  • 인쇄
10월 13일(금)부터 10월 15일(일)까지…광명동굴 일원
▲ 2023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뉴스스텝]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2023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명동굴 빛의광장 및 폭포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K-와인, K-디저트, 광명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국 16개 와이너리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한국 와인을 무제한으로 시음할 수 있고, 한국 와인과 페어링하기 좋은 K-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영화 전문 이다혜 기자의 △영화 속 와인 이야기’강연, △요리전문가‘일하는 용형’과 유튜버 ‘쫀득’이 함께하는 와인쿠킹 프로그램, △상그리아 만들기, △대형 젠가, △와인 MBTI, △타로점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까지 새로운 즐거움을 만날 수 있다.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 개막식은 10월 13일 오후 4시부터 광명동굴 빛의광장 미디어타워 무대에서 진행되며, 선우정아, 딕펑스의 축하공연 등이 예정되어있다.

한국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시음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종합안내소에서 성인인증 후 웰컴키트(친환경 와인잔, 씨앗연필, 파우치)를 구매해야 하며, 비용은 3천원이다.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행사 기간에 광명동굴에서 출발해 광명역, 철산역에 도착하는 셔틀버스를 5회 운영하고 있으며, 행사장 내 종합안내소에서 셔틀버스 티켓을 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광명도시공사 서일동 사장은 “잘 숙성된 와인처럼 맛있는 축제,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에 오셔서 축제도 즐기고, 광명동굴의 가을 정취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