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 생활개선회 육성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5 17:50:35
  • -
  • +
  • 인쇄
김치 명장(名匠)과 지역 명주(名酒) 발굴에 힘쓴다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 생활개선회 육성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17일까지 관내 생활개선회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을 활용하여 관내에서 김치 명장과 지역 명주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교육과정은 ‘김치 리더스 지역 아카데미’,‘가양주 명인 클래스’, 두 과정으로 8회차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과정당 15명 이하 인원으로 모집한다.

교육생은 관내 생활개선회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모집하나, 미등록 인원은 읍·면생활개선회에 회원 등록 후 신청 가능하다.

한국생활개선홍성군연합회 김양순 회장은 “농업기술센터의 지원과 지도를 받아 진행하는 만큼 역량있는 회원들의 참여가 꼭 필요하다.”라며 군 내 역량 있는 여성리더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교육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학습조직팀에 문의 후 직접 내방하여야 접수 가능하며, 한정된 인원으로 심사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확정할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오전 흥덕구 가경동 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는 시 대중교통과 직원들과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운수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참여자들은 △무료 환승제(60분 이내 3회) △하차 태그 시 50원 할인 △청주시 정기권 △청주콜버스 등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들을 현장에서

중구,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3일 오후 2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주도형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단원 등 140여 명이 함께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포인트

광명시,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 입증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2관왕 영예

[뉴스스텝] 광명시가 환경, 사회, 경제 영역에서 균형 잡힌 회복력을 보여주며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로 인정받았다.시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시상식’에서 종합 1위, 환경 영역 1위를 동시에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한겨레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이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 경제 사회 등 3대 영역과 10개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