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설 맞이 명절 꾸러미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7:55:18
  • -
  • +
  • 인쇄
▲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설 맞이 명절 꾸러미 나눔

[뉴스스텝]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설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위한 설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 명절 꾸러미는 진접읍 소재 미가굿푸드에서 후원한 감자탕을 비롯해 계란, 떡국 떡, 사골곰탕, 감, 유과, 두유, 냉동식품, 개인후원자가 만든 수제 수세미 등 총 6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는 취약계층 100가구를 방문해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재균 위원장은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저희가 정성껏 준비한 설 꾸러미가 넉넉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오제 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마음을 내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그 따뜻한 마음들이 잘 전해져,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 대여 사업 △매월 ‘돌봄데이’ 봉사 활동 △‘굿-케어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