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부창고 카페C, 올해도 전국 상위 0.34% 우수카페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7:55:41
  • -
  • +
  • 인쇄
카페‧디저트 분야서… 문화예술 경험 전파 기능 차별화
▲ 청주 동부창고 카페C

[뉴스스텝]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동부창고 카페C가 대한소비자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한국소비자산업평가-카페/디저트’ 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상위 0.34% 이내 우수카페로 선정됐다.

△제품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인테리어 및 분위기 만족도 등 총 6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까다롭게 선정하는 이번 평가는 소비자가 직접 작성한 리뷰를 반영해 평가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모든 분야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얻었지만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점에서 동부창고 카페C는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쌀의 풍미가 가득한 크림을 활용한 ‘동부크림라떼’, ‘동부크림슈’ 등 시그니처 메뉴 개발과 딸기 파르페와 망고아샷추 등 계절 특화 메뉴가 MZ세대에게 통했다.

덕분에 각종 SNS마다 방문 인증이 등장했고, 이는 더 많은 시민의 방문으로 이어졌다.

무엇보다 단순 카페를 넘어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을 만나고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점이 차별화됐다.

올해 3월부터는 지역 작가가 주도하는 ‘당신의 예술을 보여주세요’ 프로그램을 시작해 현재까지 8명의 지역 작가가 전시, 체험, 버스킹 공연 등으로 시민을 만났고, 오는 7월까지 매주 새로운 팝업이 운영될 계획이다.

최근에는 청주 문화도시조성사업 ‘아카이브 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너비 12미터, 높이 8미터의 충북권 최대 규모 상징 조형물 ‘우리 하나되어’와 전통 책가도를 모티브로 연출한 벽면 서가 등 랜드마크들이 더해지면서 포토존으로 발길이 더 잦아졌다.

동부창고 카페C는 “카페C의 변화하려는 노력과 시도가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2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전국 상위 0.34% 우수카페로서 앞으로도 청주 시민예술 놀이터이자 청주 대표 미식 공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