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8:15:11
  • -
  • +
  • 인쇄
내가 캠프에 간 이유? 알찬 여름방학캠프
▲ 남양주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57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사전에 진행하는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 유형별 그룹 활동을 통해 자신의 학습 강·약점을 분석하고, 학습 목표를 세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갤러리워크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자신만의 자기주도학습법을 디자인해 보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기주도학습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몰랐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방법을 알게 됐다.”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학습 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하나인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상반기에 진행된 ‘진로N자기주도학습코칭’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도와 요구를 반영해 캠프 형태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제4호 치매안심마을 ‘군서면 보라리’ 지정

[뉴스스텝] 영광군은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군서면 보라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정으로 영광군은 군남면 도장리, 영광읍 남천리, 불갑면 안맹리에 이어 총 4곳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하게 됐으며, 지역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치매 예방 중심의 마을 돌봄체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보라리는 노인 인구 대비 치매환자 비율이 12.13%로, 군 전체 평균치인 8.65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공유

[뉴스스텝] 충남도는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승열 도 정책기획관을 비롯해 과제별 주·부연구자, 도·시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래사업 발굴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기초연구 과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현 가능성과 향후 사업화 추진방향 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도는 지난 9월부터 미래 성장동력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회장 김희섭)’은 지난 22일 10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저자 조세프 응우옌)를 선정하여, ‘생각으로부터의 자유’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홍경임 의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