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애드피아, 하남문화재단에 K-컬처 주역 양성 기부금 5천만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8:15:08
  • -
  • +
  • 인쇄
▲ ㈜성원애드피아, 하남문화재단에 K-컬처 주역 양성 기부금 5천만원 기탁

[뉴스스텝] 하남문화재단은 지난 10일 ㈜성원애드피아가 하남시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통해 한류문화 중심도시 도약을 준비하는 하남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하남문화재단은 이번 기부금을 배우와 가수를 꿈꾸는 청소년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캐치 유어 드림(Catch your dream)’ 뮤지컬 캠프 사업비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정대원 성원애드피아 대표이사는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기부를 통해 하남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장소영 하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미래 K-컬처를 이끌어나갈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부해 주신 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하남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이 안목을 넓혀 더 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K-컬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남시의 K-스타월드 프로젝트는 미사아일랜드(미사섬) 90만㎡ 부지에 대형 K-팝 공연장과 영화스튜디오·영상문화복합단지·테마파크 조성 등을 추진하는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5만개(직접 3만개, 연관 2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3조원 이상의 경제 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제4호 치매안심마을 ‘군서면 보라리’ 지정

[뉴스스텝] 영광군은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군서면 보라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정으로 영광군은 군남면 도장리, 영광읍 남천리, 불갑면 안맹리에 이어 총 4곳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하게 됐으며, 지역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치매 예방 중심의 마을 돌봄체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보라리는 노인 인구 대비 치매환자 비율이 12.13%로, 군 전체 평균치인 8.65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공유

[뉴스스텝] 충남도는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승열 도 정책기획관을 비롯해 과제별 주·부연구자, 도·시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래사업 발굴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기초연구 과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현 가능성과 향후 사업화 추진방향 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도는 지난 9월부터 미래 성장동력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회장 김희섭)’은 지난 22일 10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저자 조세프 응우옌)를 선정하여, ‘생각으로부터의 자유’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홍경임 의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