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칫날’ 김천상무, 이중민 활약 힘입어 리그 2연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31 18:01:38
  • -
  • +
  • 인쇄
▲ ‘잔칫날’ 김천상무, 이중민 활약 힘입어 리그 2연승!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수원FC를 4대 1로 꺾으며 리그 2연승에 성공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30일 오후 4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4R 경기에서 4대 1 대승을 거두며 2연승에 성공했다. 이번 승리는 오는 4월 1일 정정용 감독의 생일과 김봉수의 프로통산 100경기 출전 ‘잔칫날’에 어울리는 선물이었다.

지난 전북전에서 유기적인 수비진 변화로 승리를 가져온 김천은 이번 경기 5백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김준홍이 두 경기 연속 골문을 지켰고, 5백은 박민규, 김봉수, 김동현, 김재우, 김태현이 구성했다. 미드필드는 김진규, 구본철이 맡았으며, 정치인, 이중민, 김현욱이 스리톱을 구성했다.

완벽한 전반전, 김현욱 세 경기 연속골-이중민 멀티골 ‘원맨쇼’
말 그대로 완벽이었다. 김천은 김현욱의 세 경기 연속골과 이중민의 멀티골로 전반전을 압도했다. 첫 골은 경기 시작 채 10분도 되지 않아서 터졌다. 전반 7분, 수원의 페널티 박스 왼쪽에서 정치인이 스탭 오버로 수비를 무력화시키고 올린 크로스를 김현욱이 다이렉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김현욱의 세 경기 연속골이었다.

이후 이중민의 원맨쇼가 펼쳐졌다. 전반 23분, 수원 진영 프리킥 상황에서 김재우의 헤더 슈팅이 골키퍼 선방 후 크로스바에 맞았으나, 이중민이 재차 슛으로 연결하며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시즌 첫 득점에 성공한 이중민은 ‘슬릭백’ 셀레브레이션을 선보였다.

이중민은 추가골을 넣으며 원맨쇼를 완성했다. 전반 31분, 김진규의 크로스를 머리로 돌려 넣으며 멀티골과 함께 익살스러운 골 셀레브레이션으로 김천의 완벽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변칙 수비-신병 카드, 전술 운용 탄력 더한 김천
김천은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 외에도 얻은 것이 많다. 지난 전북전에 이어 변칙적으로 수비진을 구성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3백과 5백을 번갈아 사용하며 상대 공격에 혼란을 야기했다.

유강현, 서민우, 이진용 등 김천상무 소속으로 첫 경기를 치른 신병 선수들의 활약도 빛났다. 수원이 후반 88분 만회골을 성공시켰지만, 유강현이 추간시간 페널티킥 득점으로 데뷔골을 작렬하며 수원의 추격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정정용 감독은 “김천상무 팬들의 생일축하 걸개를 봤다. 선수들의 대량 득점도 좋은 생일 선물이 됐다. 김현욱, 이중민, 김봉수 등 선수 개인의 활약도 만족스럽다. 오늘 세트피스도 전담 코치가 잘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 감독은 “승리는 기쁘지만 즐길 여유는 없다. 이번 경기 실점 장면도 분명히 짚어봐야 하고, 오는 서울전도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며 긴장을 낮추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김천상무는 오는 3일 수요일 FC서울 원정 경기 이후, 6일 토요일 광주FC와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