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 현대백화점 충청점에 상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8:10:21
  • -
  • +
  • 인쇄
캐릭터 제작지원사업 참여 ‘브이비비’, 캐릭터라인 ‘베리베리뱁’ 선봬
▲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 현대백화점 충청점에 상륙!

[뉴스스텝]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 브이비비의 캐릭터 라인 ‘베리베리뱁’이 현대백화점 충청점에 상륙한다.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충청점 7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브이비비는 2018년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캐릭터 제작지원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청주 기반 전국구 기업이다.

베리베리뱁은 고양이와 디저트의 특색 있는 조합으로 레몬베리냥, 블루베리냥, 피치베리냥 등 고양이 집사들의 취향을 완벽 저격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마니아층 팔로워 16.6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충청권 팝업스토어는 이번이 처음으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기업의 가능성을 눈여겨 본 현대백화점 충청점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성사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인형, 키링, 피규어 등 베리베리뱁 캐릭터 굿즈 100여종을 만날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기간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어 지정 해시태그(#베리베리뱁팝업 #현대백화점충청점)와 함께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물을 올리면, 선착순 100명에게 베리베리뱁 굿즈를 증정한다.

최미지 작가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이 있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었고, 그 결실을 현장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어 기분 좋은 긴장과 설렘이 교차한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베리베리뱁의 콘텐츠를 통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베리베리뱁을 비롯한 지역 캐릭터 산업의 활성을 위한 지원 사업부터 에듀테크까지, 다양한 제작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 지역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성장시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