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직원대상 공간정보 활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31 18:01:21
  • -
  • +
  • 인쇄
▲ 칠곡군, 직원대상 공간정보 활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공간정보 취급부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스마트 공간정보활용시스템’사용자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해 직원들이 행정업무에 공간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공간정보활용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항공사진과 도로 및 지하시설물DB 등 공간정보 데이터와 토지, 건축, 토지이용계획, 도로명주소 등의 연계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신항공사진과 로드뷰 등을 업무에 활용하고 담당부서별로 관리하고 있는 행정데이터를 업무지도로 시각화하여 공유하는 방법 등을 실습을 통해 교육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드론이나 자율주행 등에서 공간정보 데이터의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행정업무에도 이런 최신기술을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