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장성 황룡강으로 가을 꽃놀이 떠날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48
  • -
  • +
  • 인쇄
플라워 뷰티쇼, 페이스 페인팅, 어린이 무료 체험 등 풍성
▲ “장성 황룡강으로 가을 꽃놀이 떠날까?”

[뉴스스텝] 5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에 꽃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먼저 개막식이 열리는 5일 저녁에는 전문 모델과 공모로 선발한 지역 주민들이 꽃 바디 페인팅 패션쇼의 주인공이 되는 ‘플라워 뷰티쇼’가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용작교 인근에서는 꽃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와 페이스 페인팅을 해볼 수 있다. 주말에는 ‘플라워 바디 페인팅 퍼포먼스’도 열린다.

문화대교 인근 ‘버드나무존’에선 올해 가을꽃축제 주제인 ‘오색연화’를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플라워 아트’가 기다린다. 꽃차에 디저트를 곁들이며 여유롭게 축제 분위기를 즐기는 ‘가든티타임’과 요가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힐링교 건너편 힐링허브정원에서는 ‘뷰티풀 장성 그림전’, 꽃향기 정원 포토존, 지역 예술인 작품 전시가 마련된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은 황미르랜드에 있다. 어린이용 ‘스트라이더 자전거’ 무료 체험과 마술 공연, 가상현실(VR) 체험, 키즈라라 놀이 체험,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꼬마 손님들을 기다린다. 황미르랜드 언덕 정상에 있는 ‘용뿅뿅상점’에선 행운을 시험할 수 있는 포춘쿠키와 모루인형, 쿠키 하우스, 초콜릿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체험이 가득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대다수의 체험 프로그램이 주말에 운영되므로, 이용 전 축제 일정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