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산물 가격안정화를 위한 한국와인데이 및 심포지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8:20:10
  • -
  • +
  • 인쇄
충북농기원, 지역농산물 재배농가와 와이너리간 상생토론의 장 마련
▲ 충북도, 농산물 가격안정화를 위한 한국와인데이 및 심포지엄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농업기술원 8일 와인연구소에서 제5회 88 한국와인데이 행사와 함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농산물 생산자와 가공자 및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행사로 국산 와인 활성화를 통한 농산물 가격 안정화와 도내 와인산업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국산 와인과 지역농산물의 동반성장에 대해 한국와인연구회 편재영 회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도내 포도, 자두 등 재배 농업인과 와인 가공자 간의 의견을 공유했다.

이어서 농산물과 와인의 소비 확대를 위한 하이볼 및 칵테일 만들기 체험교육을 유원대학교 이유양 교수가, 소비자 특성에 맞춘 와인 판매전략에 대해 최정욱 소믈리에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가격안정을 위한 협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

행사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농산물 과잉 생산 시 가격안정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가공업체들과 토론하며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했다.

한국와인연구회 편재영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해 등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업인들이 다각적인 판로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와인산업의 근본이 되는 과수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