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버스킹 경진대회 본선 2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8:20:26
  • -
  • +
  • 인쇄
청년의 날 기념, 의령군 청년단체 체험, 홍보부스 운영
▲ 경남도,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버스킹 경진대회 본선 2차전 개최

[뉴스스텝] 경남도는 오는 16일 의령군 서동생활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버스킹 경진대회 본선 2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경남청년 예술가들의 프로 K-POP 무대로 가는 여정, 버스킹 경진대회의 마지막 경연인 본선 2차전에 참여하는 청년예술인은 김창아, 오드퍼플, 일루시온, 김무진, 챌린져, Malo, 목소리, 신진욱 총 8팀이다.

이날 심사위원은 가수 ‘김경현’(대표곡 : Don’t cry), 댄스 인플루언서 ‘샤사’(구독자 100만 명)와 KBS공채 개그맨 ‘정승빈’(유튜브 깨방정), 전(前) 어쿠스틱콜라보 가수 ‘김승재’가 참여한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가수 ‘김경현’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참가자 8팀의 경연, 그리고 가수 ‘21학번’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21학번은 거창군 출신으로 거창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대표곡으로는 ‘스티커사진’이 있다.

버스킹 경진대회 본선 2차전 영상과 심사위원 점수는 유튜브 ‘경남청년’에서 9월 18일 오후 7시에 공개되며, 9월 22일까지 ‘경상남도 청년 정보플랫폼’에서 온라인 선호도 투표가 진행된다.

본선 1차전 참가팀을 포함한 총 16팀 중 상위 5팀이 오는 11월 10일 진주시 GNU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남청년 콘서트에 진출해 인기가수와 함께 무대를 꾸미게 된다.

콘서트 진출 5팀에게는 프로필 사진촬영, 프로필 파워포인트(PPT) 및 아카이브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도지사 상장을 수여한다. 특히, 대망의 대상 1팀에게는 트로피 및 유명 작곡가의 곡 수여와 함께 프로듀싱, 음반발매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콘서트 진출 5팀은 9월 25일 ‘경남청년’ 유튜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청년 버스킹 경진대회 본선 2차전은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홍의별곡(청년마을), 모두모다(캐릭터 만들기), 의령한과(한과 만들기), 라비쉬(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의령군 청년단체 6곳의 체험・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