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42회 설성문화제 ‘동심편주 소원쌀, 소원지’ 릴레이 챌린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8:25:39
  • -
  • +
  • 인쇄
▲ 제42회 설성문화제 ‘동심편주 소원쌀, 소원지’ 릴레이 챌린지

[뉴스스텝] 전통 문화 예술의 계승, 발전과 군민 화합을 위한 설성문화제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는 동심편주에 쓰일 소원쌀과 소원지를 지난 4일부터 10월 4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와 음성문화원에서 접수하고 있는 가운데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의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김기명 축제추진위원장은 8일 동심편주 소원쌀 세 번째 접수자로 참여했다.

동심편주는 2022년 설성문화제 축제 콘텐츠 연구 용역을 통해 발굴된 프로그램으로 음성군민이 동심(다 함께 참여하여)으로 안녕과 소망을 빌며 찬조하는 소정의 쌀(소원쌀)로 술과 떡을 빚어 나누어 먹음으로써 공동체의 결속과 진정한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소원자루에 쌀 3kg을 담아 소원지와 함께 접수를 하면 동심편주 교환권을 주며 교환권으로 설성문화제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소원을 이뤄드리는 소원주와 떡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소원지는 설성공원 내 동심일등에 걸어 드리며 행사 기간 내내 등에 불을 밝혀 소원 성취를 군민이 한마음으로 기원할 예정이다.

김기명 축제추진위원장은 “2023년 명작페스티벌과 제42회 설성문화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미디어 축제의 장(場), ‘2025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와 고리울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5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수주도서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이 주체가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진행하며, ‘미디어와 함께 연결되다’를 주제로, 사람-사람, 사람-기술이 미디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람형 축제가 아니라, 시민 누구나 직접 참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 마술공연 『은하수극장』개최

[뉴스스텝] 합천군은 21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년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및 마술공연 '은하수극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 BNK경남은행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합천어린이집을 비롯한 6개소 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마술쇼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동두천시, 메타쉐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0월 19일 오후 4시,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조용한 숲길에서 빈백에 앉아 품격 있는 음악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무대에는 동두천음악협회의 클래식 연주, 동두천국악협회의 가야금병창·민요,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박형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