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3년도 인문학교실 문경다움 시즌2, 2학기 첫 강연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8:25:38
  • -
  • +
  • 인쇄
박윤일 교수의 '현대사회와 법률'
▲ 포스터

[뉴스스텝]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9월 12일 저녁 7시 문화꾸러미창작소 5층에서 박윤일 교수를 모시고 ‘현대사회와 법률’이라는 주제로 23년도 인문학교실 문경다움 시즌2의 2학기 첫 번째 초청강연을 진행한다.

중앙대 대학원 법학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전 경북대·충주대 외래교수를 지낸 박윤일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보통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궁금하고 다양한 법률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인문학교실은 점촌 1 · 2동 도시재생사업으로 만들어진 주민거점시설인 문화꾸러미창작소에서 주민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22년부터 인문학강좌를 진행했으며, 23년도에는 ‘문경사람’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2는 사람중심으로 지역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주민커뮤니티 형성의 중심에 서고자 기획됐다.

12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9일 엄재국 작가의 '멋대로 살기', 26일 주재훈 이탈리안레스토랑 파밀리아 대표의 '유턴청년을 아시나요?', 10월 10일 정지연 작가의 '현대미술 어렵지 않아요', 10월 17일 권혁인 교수의 '문화예술 융합과 지역발전', 10월 24일 유병록 박사의 '고고학으로 보는 기후, 과거와 현재'로 2학기 강연을 진행한다.

이상배 인문학교실 학장은 “문경다움 시즌2-문경사람은 사람중심으로 지역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주민커뮤니티 형성의 중심에 서고자 기획된 만큼, 문경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서 지역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리울청소년센터,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미디어 축제의 장(場), ‘2025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와 고리울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5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수주도서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이 주체가되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여 진행하며, ‘미디어와 함께 연결되다’를 주제로, 사람-사람, 사람-기술이 미디어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람형 축제가 아니라, 시민 누구나 직접 참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 마술공연 『은하수극장』개최

[뉴스스텝] 합천군은 21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년 합천군 아동학대 예방 대규모 인형극 및 마술공연 '은하수극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 BNK경남은행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합천어린이집을 비롯한 6개소 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마술쇼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동두천시, 메타쉐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0월 19일 오후 4시,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공연은 조용한 숲길에서 빈백에 앉아 품격 있는 음악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무대에는 동두천음악협회의 클래식 연주, 동두천국악협회의 가야금병창·민요, 오카리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박형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