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베트남 이주여성가족 위문 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8 18:25:36
  • -
  • +
  • 인쇄
보훈가족과 베트남 이주여성가족간 화합의 계기 마련
▲ 합천군, 베트남 이주여성가족 위문 행사 가져

[뉴스스텝] 합천군은 28일 합천군보훈회관에서 월남참전자회 합천군지회장을 비롯한 보훈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이주여성가족 위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9세대를 초청해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위해 심리적·정서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언어 및 문화차이의 어려움을 잘 딛고 일어서 합천군민의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격려했다.

행정복지국장(김해식)은 “이주여성들은 문화적인 차이로 인해 아직도 한국에서 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안정된 정착을 위해 합천군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하재효 월남참전자회 합천군지회장은 “오늘의 행사로 인해 이웃 사랑의 작은 씨앗이 훗날 이 사회를 더욱 아름답게 할 것이며 월남전참전자 회원여러분들께서 오늘의 번영한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헌신이 조금이나마 위로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 성료

[뉴스스텝] 27일 월요일 강릉학산오독떼기전수회관(구정면 금평로 117)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가 지역 주민과 학생, 보존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강릉학산오독떼기보존회(회장 동석범)가 주관하고 강릉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로, ‘강릉학산오독떼기’를 비롯해 지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합천군,“금연 마술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나선다”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310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재미있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금연 매직 스토리와 금연 마술을 활용한 유아동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흡연과 음주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유·아동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0월 25일 영마루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 Make Your Wave, 너만의 물결을 만들어라’ 행사에 참석해 지역 청소년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날 행사에는 중구의회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 의원, 김광호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기찬 공연과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격려했다.이번 문화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