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생활체육대축전 공개행사 시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8:30:06
  • -
  • +
  • 인쇄
▲ 양산시, 생활체육대축전 공개행사 시연회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제34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공개행사 시연회를 개최했다.

대회 준비의 종합적인 점검을 위해 마련된 이날 시연회는 개·폐회식, 환영리셉션 등 종합적인 계획 설명, 협의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Fly-by)가 진행됨에 따라 이에 따른 소음 문제에 대한 대책 논의와 행사장 주변 도시철도 현장의 안전대책, 양산천 둔치로의 국화축제장 변경에 따른 교통 대책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대축전을 340만 도민의 화합의 장이자, 문화·예술의 축제 한마당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남은 30여 일 동안 완벽히 준비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34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2023 양산국화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되어, 한층 더 볼거리가 풍성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