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36
  • -
  • +
  • 인쇄
체험형 가족 뮤지컬,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강원특별자치도,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7. 6 14:00, 춘천 KBS홀에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 및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희망을 키우는 인구! 미래를 여는 강원!”을 주제로 인구소멸 방지 인식개선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기념식 행사에는 인구소멸 방지 공적이 인정된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며, 특히 강릉에 소재한 ㈜썬크루즈는 직원 출산장려금 최대 1억원 지급,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청년지원, 고령자 일자리 제공, 직원 목돈마련 기회 및 장기근속 여건 조성 등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로 단체 표창을 받는다.

문화행사로는 체험형 가족뮤지컬 공연을 진행하며, 체험행사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임산부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인구의 날은 UN이 세계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1987.7.11.을 기념하여 제정됐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의미를 전파하고자 매년 7.11. 전 주 토요일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 인구의 날을 맞이해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해 솔선수범해 노력하고 계시는 도민들께 감사드리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