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간부공무원 비전 공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9 18:20:22
  • -
  • +
  • 인쇄
민선 8기 성장동력 창출, 간부 공무원 역량결집
▲ 속초시, 간부공무원 비전 공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속초시는 지난 27일과 28일 1박 2일간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이병선 속초시장을 포함한 사무관 이상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간부공무원 비전 공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승격 60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민선 8기의 실질적 원년이 되는 해로서, 탄소중립정책의 실질적 실행과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등 큰 변화를 앞둔 속초시의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이병선 속초시장의 의지를 반영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시정 운영의 주축인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로 현안사업들에 대한 성장 동력의 정비와 조직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환경 에너지 전문가인 박희원 박사의 ‘속초시의 넷제로(net zoro) 실행전략’ 특강을 통해 민선 8기 속초시의 탄소중립 정책의 실질적인 대응을 위한 고민과 함께 상호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속초시의 현안 진단과 소통 공감을 위한 김인식 강사의 특강도 경청했다.

특히, 이병선 시장과의 시정 발전을 위한 격식 없는 난상토론을 실시해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철학을 다시 한번 환기하고, 미래 청사진과 발전 전략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째 교육에서는 급격한 도시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속초시의 균형 있는 발전과 관광도시에 걸맞은 경관정책 수립을 위한 강원대학교 박훈 교수의 특강을 통해 속초시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1박 2일간의 교육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는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터닝포인트가 되는 해로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역량강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조직의 변화를 선도할 행정리더들의 인식 제고와 혁신적 사고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