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봉사클럽과 함께하는 제2회 어버이날 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8:25:18
  • -
  • +
  • 인쇄
▲ 남양주시, 다산봉사클럽과 함께하는 제2회 어버이날 잔치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북부희망케어센터가 진접읍 더늘봄 연회홀에서 다산봉사클럽과 함께 ‘제2회 어버이날 기념 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 시설 이용자 150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는 △카네이션 및 기념품 전달 △특식 제공 △축하공연 △경품 추첨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어르신들은 따뜻한 식사와 함께 흥겨운 공연을 즐기며 웃음꽃을 피웠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산봉사클럽뿐만 아니라 LG베스트샵(진접오남점), 굿푸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북부분소), 다온, 동부테크, 빙그레, 솔그린화학, 양지리한우명가, 은천교회, 이언도한의원, 임플라인치과의원(진건오남점), 하나마트(양지점), 현대건설 등 13개 단체가 물품과 후원금을 지원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장효재 다산봉사클럽 회장은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이 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정수 센터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존중받고 있다는 마음을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손잡고 지속적인 돌봄과 나눔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어버이날 잔치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의 온기를 확산시켰다”며 “앞으로도 민간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돌봄과 나눔이 함께하는 지역복지 기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희망케어센터는 시가 설치하고 남양주시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서적으로 소외된 분들에게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관심을 전하고,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 체계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