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 운곡초병설유 2024 보호자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및 참여 수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41
  • -
  • +
  • 인쇄
보호자와 함께하는 각양각색 그림 한 마당
▲ 운곡초 2024 보호자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및 참여 수업 실시

[뉴스스텝]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7월 12일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호자가 유아기 놀이의 의미와 교육적 가치를 발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보호자 참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먼저 보호자 참여 수업을 실시 하기 전 유초이음 교육의 일환으로 강사를 초빙하여 ‘아이들의 마음은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을까?’라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는 미술치료에 이론적 기반을 두고 유아의 생각, 환상, 걱정, 불안 등의 감정을 객관화시켜 심리적 현상을 풀어 나갔다.

또한 유치원 생활과 초등학교 입학 전 보호자가 가지고 있는 불안감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는 각 학급에서 ‘각양각색 그림책 생각 놀이터’를 주제로 하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새싹1반은 도서 수박 수영장을 읽고 시원한 수박화채를 만들었고 새싹 2반은 내 마음을 비추는 감정 구름 거울을 제작하였다.

또한 풀잎반은 옥수수와 관련된 여름 도서를 읽고 콘샐러드 만들기 요리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꽃잎반은 말놀이 동시집을 탐색한 후 책을 만들어 북페어를 진행하였다.

새싹2반 보호자 김OO은 “부모교육 강의 후에 감정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해 볼 수 있어서 뜻깊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이야기 해주었다. 꽃잎반 보호자 이OO은 “아이들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만의 책을 다시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는 것을 통해서 뿌듯함을 느낀 것 같습니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이를 통해 보호자와 함께하는 참여 수업을 통해 보호자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 가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유치원에서 실시하는 활동을 바탕으로 가정과 유치원의 협력을 이끌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